2022년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화로상회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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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집창업 브랜드 ‘화로상회’,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선정

고깃집 창업 브랜드 ‘화로상회’가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1위로 선정되었다.(외식2부, 가맹점 50개 미만 브랜드 100개 中,1위)
지난 달 22일,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 맥세스컨설팅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2022 프랜차이즈 산업통계현황’ 및 ‘상위 3%,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를 발표했다. 12,000개에 육박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2020년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를 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 지표에 따라 통계를 내고 점수를 산출하여 코로나19 전후로 프랜차이즈 산업에 나타난 변화와 업종별·지역별·규모별 프랜차이즈 산업의 흐름을 알아볼 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했다.
특히 ‘상위 3%,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정보 공개서에 등록된 데이터를 약 50개 항목과 112개 Cell의 한정된 정보를 바탕으로 11,231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데이터를 확보하고 성장성, 안정성, 수익성 등 이상적인 24개의 지표를 엄선하여 상위 3%에 해당하는 프랜차이즈만 추려낸 결과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
지역별 현황과 매출 규모에 따른 점포 수 평균, 가맹점 규모에 따라 세세하게 나누어 평가한 점도 예비창업자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화로상회’는 가맹점 50개 이하 분류군 중 외식 2부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상위 3%,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화로상회의 랭킹 점수는 500.2점으로 FC생산성과 가맹점수익성에서 각각 96.3점과 90.2점을 획득한 반면 타 프랜차이즈와 달리 본부 수익성은 76.0점으로 가맹점 수익을 위해 애쓰고 있는 모습을  점수를 통해 볼수 있으며 FC성장성과 FC안정성, 노하우 집약도 측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화로상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소비 심리가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도 ‘참숯 직화육’이라는 아이템과 무한리필이라는 컨셉트를 유지한 점이 주효했던 듯 하다.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과 가맹점주의 행복을 추구하며 성장해 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화로상회는 지난주부터 신규. 업종변경 희망자 각각 선착순 10명에게 3,000만원 무이자대출과 매출액기준 1,000만원 상당 최상급 원료육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통해 특별창업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로상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